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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머데이즈의 일하는 이야기/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Outlook] 아웃룩 이메일 자동 분류 시스템 만들기

by Summer 2022. 2. 7.

안녕하세요 써머데이즈 입니다!

 

 

직장에서 이메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웃룩 자주 사용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아웃룩 이메일이 도착했을 때 받은 편지함에 쌓아두지 않고, 종류별로 분류하는 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아주 초간단한 방법이지만 알고나면 매우 편리한 회사생활이 되실거에요.

 

 

1. 이메일 상담 리본 화면에 보면 규칙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원하는 조건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특정 인물이 저에게 메일을 보내면 자동으로 지정된 폴더로 옮긴 후 읽음표시까지를 작업을 조건으로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저는 관세 업무는 하지 않지만 메일체인에 추가되어있어 대량의 이메일을 매일 받습니다. 그러면 메일이 쌓여서 받은편지함이 지저분해지고, 정작 중요한 이메일은 뒤로 밀려나겠죠! 그렇기 때문에 따로 폴더를 만들어서 자동으로 보관해놓고, 필요할때만 그때그때 확인한답니다.

3. 폴더는 Top down으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대분류>중분류>소분류 이렇게 분류해놓으면 훨씬 보기가 편해요.

저는 주업무> 자주 요청받는 상사> 특정 업무 이렇게 분류하는 편이고, 기타업무> 교육자료, 사내공지 이렇게 분류하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부탁드립니다!